랜딩 페이지 최적화 :: ggside

랜딩 페이지 최적화
랜딩 페이지 최적화(Landing page optimization;LPO)는 

온라인 마케팅 과정 중 하나이다.

검색엔진, 광고 등을 경유하여 접속하는 유저가 최초로 보게 되는 웹페이지를 랜딩 페이지라고 부르는데 그곳에서 유저가 원하는 웹페이지를 찾을 때, 메뉴나 사이트 검색 기능 등이 충실하지 않을 경우, 유저는 원하는 웹페이지를 찾는 것을 단념하고 다른 사이트로 이동을 해버리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다. 그러한 이유로,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지 않도록 랜딩 페이지에서 목적 페이지로 간단히 이동할 수 있도록 최적화 하는 것이다. 

불필요하거나 혼란을 주는 내용을 최대한 피하고 방문자가 방문 목적을 쉽고 빠르게 달성할 수 있도록 안내해주는 것이 중요하긴 하나 DB마케팅에서 주로 사용하는 보험 등에서 사람들은 낚을 때 주로 이용 되는 마케팅이다!

나쁘다고 볼 순 없다!

물론 개인정보 제공 동의와 함께 순수 DB를 모으는 거라면 상관이 없지만 불법 적으로 개인정보 수집은 절대 안된다! 암! 절대 안되고 말고!

랜딩페이지 역시 마케팅 중에 하나이나

예전부터 너무 안좋은 쪽으로만 이용되어 이게 과연 마케팅의 일종인지 또는 낚는거에 피하기 바쁜 익숙한 우리들이 잘 피해야 되는건지 고민할 필요는 있다.

우회 경로 복잡한 추적을 피하기 위한 몸부림!

구글 역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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